본문 바로가기

출근하기

그래머리 영어문법 검사기 - Grammarly 사용법

작년에 열심히 했던 전화영어는 잠시 쉬고 요새는 영어 쉐도잉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미드를 보면서 똑같이 따라 말하는 게 쉐도잉입니다. 반복 반복 반복 똑같은 장면을 계속 따라 말해야 해요. 반복하는 게 참으로 지루한데 참으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쉐도잉 강의도 완강해서 수료증 받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수강중인 코스는 스터디 파이의 쉐도잉과 첨삭으로 끝내는 영어회화 중고급 과정입니다. 재미있게 본 미드 실리콘 밸리로 공부한다고 해서 신청했어요. 

 

 

 

오늘은 제가 영어 작문하면서 도움을 받고 있는 그래머리라는 영어문법 검사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영어 문장을 쓰다보면 문장에 오류는 없는지 누가 한번 봐줬으면 할 때가 있잖아요. 이럴 때 사용하면 딱인 서비스입니다.

 

 

 

우선 PC에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용 그래머 리 다운로드 URL:

https://www.grammarly.com/native/windows

 

Grammarly for Windows | Grammarly

Conveniently accessible through a Windows application Simply drag a file you would like to proofread into Grammarly Automatic updates ensure you always have the latest version

www.grammarly.com

1. 자신의 PC에 맞는 그래머리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위의 링크는 윈도 용입니다.)

 

 

 

2. 그래머리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3. 회원 가입후 로그인을 하면 이미지처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장의 목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인경우에는 General만 가능한거 같습니다. 또한 문장의 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뉴트럴로 설정을 했어요.

 

 

 

 

4. 데모 페이지 입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가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여서 문법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 할때에는 Import Document 를 누르고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크롬 브라우저에 앱으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크롬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Grammarly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하면 내 브라우저 화면에 초록색 그래머리 아이콘이 노출이 됩니다. 

 

 

 

이메일을 쓰거나 하면 저 부분이 뱅글뱅글 돌면서 검사가 되고 오류인 부분이 체크되어서 나와요. 오류인 부분이 나오는 것뿐 아니라 이렇게 수정하라는 제안도 해주니 너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영작해야 할 일이 많은데 저는 주로 'a'와 'the' 같은 관사가 잘 틀리는 편이에요. 요런 세심한 부분까지 다 체크돼서 나오니 믿을만 했습니다.  

 

그래머리를 처음 접하게 된 건 유투브 광고였습니다. 광고를 보고 클릭을 했는데 나도 모르게 크롬에 설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 그래머리 아이콘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스팸인가 싶어서 이용을 안 하다가 요즘 들어 첨삭해준 내용을 유심히 봤는데 정확하고 퀄리티가 좋았어요.  그래서 프리미엄 서비스도 고려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는 좀 더 유창하게 작문할 수 있도록 수정을 해주는 거 같아요. 한 달에 만원 남짓 가격에 무한대로 첨삭이라니 비싸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흠 근데 일년 단위로 결제를 해야하네요. 약간 부담스럽네요.

 

그리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하거나 할 때 외국 클라이언트와 이메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면 그래머리가 도움이 많이 될 꺼 같아요. 물론 파파고나 구글 번역이 있지만 좀더 디테일한 첨삭은 그래머리가 더 낫은거 같아요.

 

 

주변에 그래머리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 이야기를 들어보니 충분히 훌륭한 서비스임에는 인정하지만 어짜피 AI가 수정해주는 거라 글을 잘쓰는 것과는 별개 라는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하지만 중요한 이메일을 쓸 때에는 꼭 그래머리를 돌려보고 수정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그래머리 서비스를 이용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