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근하기

스푼라디오 어플 사용법- DJ 방송하기

유튜브나 트위치로 방송을 보다 보면 한두 시간은 훌쩍 지나버리는 경험을 해 보셨을 거예요.

그래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방송을 보는 것은 불가능하겠죠.

 

근데 저는 일을 할 때 꼭 뭔 가를 들어야 집중이 잘되는 성격이랍니다.  집중력이 좋아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의 이유라 그런 거 같아요. 주변의 작은 소음에도 집중력이 흐트러져버리는 스타일이라서 약간의 배경 소리가 도움이 되는 거죠. 

 

그래서 항상 라디오나 음악을 틀어놓고 일을 하는 편인데. 요즘은 스푼 라디오로 방송을 들으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DJ를 팔로우하면 방송 시작 전에 알림이 뜨거든요. 들어가서 인사도 남기고 사연도 남기고 그러면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고 있어요. (아직도 재택근무 중이랍니다.)

 

요즘 10대들한테도 아주 인기가 많은 앱이라고 하던데 뭔가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어서 오늘은 스푼 라디오 사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스푼 라디오는 PC로도 모바일 웹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앱이 가장 편리해서 앱을 다운로드해서 듣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방송하기가 얼마 전까지는 앱에서만 가능했는데 지금 보니 베타 버전으로 PC버전 방송하기 메뉴가 생겼네요.)

 

 

 

#스푼 라디오 다운로드: 아래 링크는 웹 링크인데 왼쪽 메뉴에 보시면 앱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www.spooncast.net/kr/

 

Spoon 스푼 | 오디오 라이브 방송, 진짜 나의 모습으로 방송하는 플랫폼

Be Alive. Be Yourself. 있는 그대로의 나를 표현하고 싶을 때, 오디오 라이브 방송, 스푼에서 진짜 나를 발견해보세요!

www.spooncast.net

 

 

 

#회원가입방법

 

 

DJ가 되어 방송을 하고 싶거나 그냥 방송을 듣고만 싶다면 스푼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 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평소에 가지고 있는 구글 아이디나 페이스북 아이디나 이메일, 전화번호로도 가입이 가능하네요. 가입을 하지 않고 둘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근데 회원가입 후 탈퇴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저는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송하기 방법

회원가입을 마친 후 하단의 + 버튼을 선택하면 캐스트, 라이브, 톡 이렇게 메뉴가 나와요. 이중에 내가 직접 DJ가 되어 방송을 하고 싶다면 라이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 이후에는 이렇게 방송 설정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라이브 방송을 선택을 하고 나를 팔로우하는 팬을 초대해서 방송을 하고 싶다면 팬 방송을 선택한 후에 팬들 중에 초대를 보내면 됩니다. 비공개 모드인 거 같습니다.

 

또 밑에 있는 라이브 콜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라이브 콜은 방송 중에 전화연결을 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하단의 3가지 메뉴는 배경화면 설정, 해시태그 설정, 매니저 설정을 하는 메뉴입니다.

 

매니저는 내가 방송을 할 때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인데 팬들 중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방송 듣기 방법

 

방송 듣는 방법은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그냥 현재 실시간 방송 중인 목록들 중에서 듣고 싶은 방송을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방송을 보다가 이모티콘을 보내서 후원을 할 수도 있어요.

단위가 스푼인데 충전해서 DJ에게 보내주면 DJ가 아주 기뻐합니다. 처음 가입하면 스푼을 몇 개 주니까 그걸로 시험 삼아 보내다가 재미를 붙인 거 같아요. 

 

 

 

저는 뭔가 우울해지거나 소통이 필요할 때 스푼을 들으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친구보다는 그냥 편하게 수다 떨고 싶을 때 딱인 거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방송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DJ를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