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근하기

프로야구 개막일 - 2020 KBO 일정

며칠전 프로야구 팬에게는 기다리던 기쁜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올해 프로야구 개막일!

 

프로야구 개막일은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2시 드디어 144경기의 레이스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되면 정규시즌이 마무리되는건 11월 2일이 된다고 합니다. 

(중간에 코로나 확진선수가 나올경우 경기수를 줄일 수 있다는 발표도 있었지만 현재로는 144경기를 다 소화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변수 뿐 아니라 우천 취소의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또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데 올해는 왠만큼 비가 와도 우천 취소는 없다고 보면 되겠네요. 선수들의 부상이 걱정 되네요. 

 

프로야구 개막전 대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프로야구 개막전 (5월 5일)

 

 

어린이날 매치는 일년 중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데 올해는 개막전임에도 불구하고 조용히 지나갈꺼 같네요. 항상 어린이팬을 위한 행사와 볼거리가 많아 즐거웠었는데요. 물론 표도 티켓 오픈 시작하자 매진되고요.

 

매진은 커녕 무관중 경기로 진행한다고 하니 너무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중계방송이라도 볼 수 있으니 감사히 봐야겠죠.

 

얼마전에 엔씨 다이노스 에서 무관중 경기를 위한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공유해볼께요.

이벤트 제목이 #소환응원단 프로젝트 라고해요. (저 엔씨 팬 아닙니다. ㅋㅋ)

 

 

연습경기 중계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관중석이 텅 비어 있잖아요. 

그래서 자신의 얼굴을 합성한 입간판을 자리에 앉히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물론 응원복 선택가능, 자신의 얼굴이나 반려동물의 얼굴도 합성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재미있는 아이디어 인거 같아요. 

 

 

 

우리가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보면 포수와 심판 뒷자리가 가장 잘보이잖아요. 그 자리에 입간판 설치하는 건 15만원이라고 하네요. 

 

수익금은 모두 기부된다고 하니 더욱 의미 있는거 같아요. 나중에 저 이벤트 할때 엔씨 경기는 한번 꼭 돌려볼 예정입니다.  (5월8일부터 하는 엘지전과 5월 12일부터하는 KT전 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 그럼 올해 2020년 KBO리그 달라지는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5월 5일 2시 무관중 경기로 개막.

 

코로나 상황을 보며 10%, 20% 점점 유관중으로 바꾼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2. 포스트 시즌 중 준 플레이 오프만 5전 3선승제에서 3전 2선승제로 축소

 

3. 현재로는 144경기 모두 소화. (코로나 확진자 나올 시 변경)

 

4. 확진자 발생시 리그 중단.

 

5. 포스트 시즌 진행은 11월로 미뤄지는 관계로 모든경기는 고척 돔에서 진행예정

 

6. 올스타전 취소.

 

7. 일정 부족으로 월요일 휴식일에 경기 가능.

 

천만다행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무사히 경기를 다 치를수 있다고 하더라도 후반기에 가면 선수들의 피로도도 높고 부상선수도 많이 나올꺼 같아요. 

 

## 다음은 KBO에서 발표한 프로야구 코로나 수칙이라고 합니다.

 

1. 심판은 경기중 마스크와 1회용 위생장갑 의무적 착용

 

2. 선수는 발열체크, 하이파이브 금지, 침뱉기 금지 : 연습경기를 보면 발로 하이파이브를 하더라고요.

 

3.그라운드와 더그아웃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 마스크 착용

 

4. 트레이너, 통역, 볼보이, 비디오 판독요원 모두 마스크와 1회용 위생장갑 착용

 

코로나 확진자나 부상 선수 없이 144경기 무사히 진행되어 자가격리 생활에 약간의 즐거움을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