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말 개인적으로 하는 루틴이 있어요. 바로 스벅 다이어리를 받는 것과 마지막 날 심야영화를 보러 가는 거죠. 스벅 다이어리는 이제 5년 넘게 받고 있고 심야영화는 재작년부터 보고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루틴으로 삼고 있어요.
연말 2달동안 프리퀀시 행사로 스타벅스가 매출이 40% 이상 오른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 이 점심시간에 회사 주변 스벅을 가면 작은 지점을 가더라도 대기인원이 기본 스무 명이 넘을 정도죠.
이렇게 받은 다이어리를 한해동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항상 미팅용으로 쓰기 때문에 가장 작은 사이즈로 받고 있어요.
이렇게 연말마다 프리퀀시를 모으지만 여름 프리퀀시 행사는 상대적으로 약해서 거의 성공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작년에는 담요를 줬던 거 같은데 그다지 이쁘지 않았던 거 같아서 아예 포기를 했었고요.
그런데 올해는 좀 마음이 혹하네요. 2020년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제품 욕심이 납니다.
#스타벅스 서머 이 프리퀀시
기간: 2020년 5월21일부터 2020년 7월 22일까지 두 달간.
내용: 미션 음료 3잔 포함 총 17잔 의 음료를 구매하시면 스타벅스 서머 체어 혹은 서머 레디 백(택 1, 한정수량)을 드립니다.
*제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못 가고 있는 심리를 역이용한 것일까요? 아니 제품이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을 마구마구 자극을 합니다. 프리퀀시 행사가 끝나는 7월 정도에는 코로나가 끝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레디 백은 그렇다 치고 저 체어는 하나만 있으면 서로 앉겠다고 싸울 거 같은데 도대체 몇 잔을 마셔야 하는 걸까요. 스벅 마케팅 잘하는 거 같네요.
아직 프리퀀시 기간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미리 프리퀀시 스티커를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행사는 스타벅스 리워드 신규회원 대상이니 저는 해당이 안되네요.
기간: 2020년 5월 16일(토)~ 5월 20일(수), 5일간
대상: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신규가입회원
내용: 스타벅스 카드(실물 카드 혹은 이 기프트 카드)로 마이 스타벅스 신규 회원 가입시 일반 이스티커 1개 증정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으로 마이스타벅스 신규가입 시 미션 이 스티커 1개 증정
e-스티커 적립일: 2020년 5월 27일(수)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이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가능, 스타벅스 앱에서 스타벅스 이 카드로 교한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일반 이 스티커는 일반음료를 마시고 받는 하얀색 스티커 이고요, 미션 이스티커는 미션 음료를 마시고 받는 빨간색 스티커입니다.
새롭게 가입하려는 분들은 위의 내용으로 참여하시면 스티커 하나 받을 수 있겠네요.
매년 프리퀀시 행사에 참여하면서 내가 왜 이 짓을 하고 있나 그렇게 생각하기도 하지만 습관처럼 참여하는 저의 모습을 봅니다. 17장의 스티커를 다 모은 후에는 주변 친구들에게 스티커를 선물하기도 하면서 소소한 재미도 느끼고요. 중고나라 같은 커뮤니티에 가면 이 스티커를 드림하거나 500원 700원 이렇게 파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스타벅스가 만든 트렌드인 거 같습니다. 다른 커피 브랜드에서도 이렇게 비슷한 행사를 하고 있지만 역시 첫 번째 시작한 브랜드가 첫번째 자리를 내주기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올해는 증정품에 힘이 더 실린 거 같으니 아마도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할 거 같네요. 코로나와는 별개로 승승장구중인 스타벅스 대단한 것 같습니다.
'퇴근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지적 독자시점 웹툰 오픈 날짜 (0) | 2020.05.23 |
---|---|
네이버 밴드 사용법 - 친목모임 추천 (0) | 2020.05.19 |
안나 카레리나 법칙 뜻 (0) | 2020.05.15 |
KBO 빠던이 MLB에서 주목받는 이유 (0) | 2020.05.11 |
가스라이팅 뜻 - Gaslighting 연애 테스트 (0) | 2020.05.10 |